정품 오피스를 무료로 다운받는 방법(학생, 일반인)

일단, 오피스365란 무엇?

마이크로소프트에서 개발한 워드나 파워포인트 같은 오피스 프로그램을 일정 기간 렌탈해서 쓰는 방식이다. 원래 오피스 프로 버전을 구입하려면 한 번에 10~40만 원 가까운 돈을 지급해야 해서 부담스러웠는데, 월마다 나눠 구독하는 방식이 따로 생긴 것이다. 그런데 이마저도 공짜로 쓸 수 있는 방법들이 많다.





▶ 초등학생, 중학생, 고등학생 또는 그 교직원 신분일 경우

http://www.o365edu.net/


위 사이트로 들어가서 자신의 신분에 맞는 회원가입 절차에 맞게 진행하면 된다. 가입할 때 나오는 ‘가입 인증코드’ 같은 경우 학교마다 다르니 학교에 있는 정보부장 선생님이나 행정업무를 담당하는 분들에게 알려달라고 하자. 그런데 만약 그들이 모른다고 발뺌(?)할 경우 본인 교육청 선택할 때 나온 파트너 업체에 직접 전화해서 가입 인증코드를 알려달라고 하면 이메일로 보내준다. 만약 전화번호를 적어두지 못했다면 다음 링크에서 확인해봐도 좋다. https://www.microsoft.com/korea/education/maer/default.htm




▶ 만약, 경기도 교육청에 속한 학교일 경우

http://cloud.goe.go.kr


경기도에 속한 학교일 경우엔 위 링크에서 신청을 해야 한다. 페이지 상단의 ‘계정생성’ 버튼을 눌러 절차를 마친 후 페이지 왼쪽 하단에 ‘사용하기’ 버튼을 눌러 사용하자.




▶ 대학생일 경우


https://portal.office.com/start?sku=e82ae690-a2d5-4d76-8d30-7c6e01e6022e


위 링크로 들어가서 자신의 학교 메일 계정으로 대학생임을 인증하면 사용할 수 있다. (재학생뿐만 아니라 졸업생들도 된다 카더라) 만약 위 주소가 안되면 아래 주소로 시도해봐도 좋다.


https://products.office.com/ko-kr/student/office-in-education




▶ 회사원일 경우(할인)


https://www.microsofthup.com/hupkr/home.aspx?country_id=KR


이 경우는 무료가 아닌 만원에 ‘구입’하는 것이다. 렌탈하는 것도 아닌 ‘완전한 구입’이다. 본인이 다니는 회사가 볼륨 라이센스를 가지고 있을 경우 가능하고, 가입할 때 물어보는 조직코드는 회사 전산팀 같은 곳에 물어보면 된다. (다만, 회사가 볼륨 라이센스를 계속 유지하고 본인이 계속 회사에 속해야 한다. 자세한건 FAQ에서 확인)




▶ 일반인일 경우

위의 방법 대부분이 한 계정당 5대의 PC에서 쓸 수 있게 되어있으니(회사원 제외), 본인이 자격 요건이 안되더라도 자격 요건이 충족되는 가족이나 친구, 친척한테 이 블로그 주소를 알려줘서 나눠쓰자고 부탁해보자.


만약 위에 모두 해당되지 않을 경우엔 어쩔 수 없다. 최소 월 8,900원씩 지불하면서 사용하거나, 오픈 오피스네이버 오피스같이 조금 불편하지만 그럭저럭 쓸 만한 아류를 쓰는 수밖에.




▶ 오피스 설치 후

오피스 설치를 완료하면 엑셀 프로그램도 있는데, 혹시 사업을 하시는 분이 있다면 재고관리를 도와주는 엑셀파일로 재고관리를 시작해 보자.

신고

아래 추천❤️‍버튼을 눌러주세요!

댓글(7)

  • 지나가던사람
    2017.06.16 21:12 신고

    경기도 교육청은 6월 달에 정책이 바껴서 끝난다네요!

  • 절실한 학생
    2017.08.26 02:54 신고

    http://www.o365edu.net/

    이 주소가 없다고 뜨는데 저만 그런건가요?ㅠㅠ

  • what
    2017.09.15 01:22 신고

    자격 요건이 안되더라도 자격 요건이 충족되는 가족이나 친구, 친척한테 이 알려줘서 나눠쓰는건 라이선스 위반 아닌가요??

  • redbeannut
    2017.10.17 17:30 신고

    감사합니다 ㅎㅎ 덕분에 잘했어요

Designed by CMSFactory.NET

전직 오피실장이 알려주는 오피업계의 모든 것 - 1편

한국인으로 태어나지 않아 다행인 이유 5가지

이혼율로 보는 국제결혼 궁합 순위

서울대 교수가 알려주는 거북목 교정운동